본문 바로가기
  • 교회와 사회의 소통을 이루어나갑니다
C.S.I BRDIGE/CSI BRIDGE 소개

CSI BRIDGE 소개 (CSI 브릿지)

by 길목 2020. 3. 1.

CSI BRIDGE는 교회의 복음을 사회로 전하는 전도자입니다.

CSI BRIDGE는 사회의 정보를 교회에 유통하는 통로입니다.

CSI BRIDGE는 교회와 사회가 유기적으로 소통케 하는 다리입니다. 


CSI BRIDGE는 한국교회 갱신과, 교회와 사회의 유기적 소통을 위해 헌신하는 기관입니다

 

교회에서 사회로, 사회에서 교회로, 정보를 통한 유기적 소통

사회는 교회의 복음 선교지입니다.

주님 다시 오시는 날까지, 사회 가운데 복음을 전해야 할 사명이 있습니다.

교회에만 머물러, 건물안에서만 그리스도인된 정체성을 확인하는 것은 우리의 바른 모습이 아닙니다. 사회 가운데 들어가서 그곳에서 그리스도인으로서 살아가는 것, 그리스도인의 사명을 실천하는 것, 그것이 우리 삶의 정체성이고 본질입니다. 

 

사회는 교회의 복음 컨텐츠를 고전으로, 허황된 것으로 인식합니다. 

성경을 통해 우리에게 전해주신 복음을 사회가운데 새롭게 전달해야 합니다. 

옛날 방식 그대로만 고수하고 현 상황에 맞게 계승 발전시켜 전하지 않으면, 오늘의 현대인들에게 복음은 무가치한 것으로 전락해버리고 말 것입니다. 복음을 사회가운데 사회에서 받음직하게 전달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사회의 변화는 너무나 빠릅니다. 교회가 사회와 유기적으로 소통하며 온전히 복음을 전하기 위해서는 변화하는 사회를 알고 준비해야 합니다. 최고의 가치인 복음과 그 복음이 담겨있는 성경과 우리의 사랑의 여러 방법들을 있는 그대로 전하기만 하면 되는 것은 아닙니다. 효율적이어야 하고, 효과적이어야 합니다. 

사회의 변화는 단순히 사람들의 문화 양식에만 달려 있는 시대가 아닙니다. 이제는 기술과 여러 변화들(총칭하여 정보)이 시대를 이끌어가고 있습니다. 기술이 사람들의 삶의 양식을 바꾸고, 생각의 본질을 바꾸어가는 시대입니다. 정보를 알지 않으면 복음전파는 무위로 돌아갈만큼 정보의 가치는 중요한 시대입니다. 

 

SNS를 통해 자신의 생각을 표출하고 의견을 모으고 행동하고 살아갑니다. 실제 삶에서 이루어지는 변화보다 더 많은 역동적인 변화가 온라인상에서 기술이 만들어놓은 세계에서 일어납니다. 이제는 이 영역을 정복하지 못하면 복음 전파하는 것도 어렵습니다. 

 

따라서 교회가 사회로 복음을 전파하고, 사회에서 교회로 소통케 하고, 이 세상을 움직이는 정보를 도구로 이용하여 유기적인 소통을 이루게 하는 것이 우리 사역의 목표입니다. 

C 는 교회(CHURCH)를 의미합니다
S 는 사회(SOCIETY)입니다
I 는 이 시대를 소통하게 하는 중요한 정보(INFORMATION)를 뜻합니다
교회와 사회가 서로 소통할 수 있도록 정보의 다리(BRIDGE) 역할을 하는 우리의 사명이 표현되어 있습니다


  • 교회에서 사회로 복음을 전하는데 필요한 컨텐츠를 제작하고 유통합니다
  • 교회가 사회를 이해하고 소통하도록 돕는 정보를 유통합니다
  • 교회와 사회가 서로 소통하고 유기적인 관계성을 맺도록 다리가 되는 역할을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