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교회와 사회의 소통을 이루어나갑니다
C.S.I BRDIGE/대표 인사말

대표 인사말

by 길목 2020. 3. 1.

사회는 빠르게 변화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안타깝게도 교회는 그 변화를 따라가지 못하거나 부정하고 있습니다. 이 때문에 교회의 진리인 복음의 가치는 현대인들에게 받아들여지지 않거나 고전으로 인식되고 있습니다. 교회도 사회의 변화에 따라 변화되고 준비되어야 합니다. 우리의 선교지는 사회 그 자체이기 때문입니다. 사회를 떠난 교회는 예수님이 주신 사명과 상관없는 삶을 사는 것입니다. 이를 위한 교회의 변화와 준비, CSI BRIDGE가 하는 일입니다. 

 

사회의 변화는 이전과 다르게 정보에 의존하고 있습니다. 정보는 기술의 발전을 비롯한 IT변화의 총체적인 것을 지칭하는 단어입니다. 실제 우리의 생활보다 기술이 만들어낸 가상의 세계에서 우리의 삶이 더 많은 영향을 받고, 또 영향력을 행사하고 있습니다. 만나서 대화하는 것보다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에서 나누어지는 대화의 양과 질이 더 많습니다. 온라인 게임을 통해서 자신의 정체성을 드러내는 청소년들이 많아집니다. 카카오톡에서 이모티콘을 통해 자신을 드러내는 일은 일상입니다.

 

오프라인 세계보다 온라인 속에서 더 많은 활동이 이루어지고 문화, 예술, 사상 가치등이 만들어지고 사라집니다. 복음의 내용이 들어 있는 성경은 이런 현대인들에게 더이상 진리의 말씀으로 받아들여지지 않고 있습니다. 복음이 현대의 옷을 입고 준비되어야 하는 때입니다. 사회속에 침투해 복음이 전해져야 합니다. 이를 위해서 마음을 열고, 생각을 유연하게 해야 합니다. 이 일을 CSI BRIDGE가 돕겠습니다. 

 

2020.3.1 대표 이길주 목사


경력
한국교회 갱신과 교회와 사회의 유기적 소통을 위한 ‘CSI Bridge’ 대표
성경공부 커뮤니티 ‘쭈바이블’ 인도자
전 한시미션 간사
전 목회와신학 세미나 담당기자, 두란노닷컴 웹기획자
전 장로회신학대학교 신학대학원 학우회 회장

교육, 강의 관련 경력
다수의 성경통독 집회 인도
큐티지 ‘마음과 생각’ 집필자
‘목회와신학’ 칼럼 연재
전 교회교육 잡지 ‘교육교회’ 칼럼 연재
전 신앙교육을 위한 잡지 ‘씨앗부모’ 칼럼 연재

학력
장로회신학대학교 신학과 졸업 (Th. B.)
장로회신학대학교 신학대학원 신학과 졸업 (M.Div.)

'C.S.I BRDIGE > 대표 인사말' 카테고리의 다른 글

대표 인사말  (0) 2020.03.01

댓글0